본문으로 바로 가기

이용문의  FAQ

유비펀스튜디오의 게임과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님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카테고리
검색결과 12건 (전체) (데카론)
전체 > 보호자동의( 12건)
게임이용 > BEST
Q1 [데카론] 윈도우10 에서는 어떻게 데카론을 설치 / 실행하나요?
A

EDGE 브라우저의 경우 액티브 X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구동이
불가하며 익스플로러를 통해서만 게임 설치 및 이용이 가능 합니다.

인터넷 접속 시 EDGE 브라우저가 아닌,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을 통해
데카론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게임 다운로드 후 설치 진행을
부탁 드립니다.

익스플로러 이용 방법은 바탕화면의 내 PC -> 로컬 디스크 (C:)
-> Program Files -> Internet Explorer -> iexplore.exe 파일을
찾아 실행 시키시면 가능합니다.

Q2 [계정] 아이핀(i-PIN)을 이용하여 데카론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아이핀(i-PIN) 서비스를 이용하여 데카론에 가입 하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데카론 홈페이지 > 회원 가입을 클릭합니다.
 
2. [ 만 15~18세 정회원 가입 / 만 18세이상 정회원 가입] 중 선택 합니다.
 
3. 안내해 드리는 약관을 확인 하신 다음 체크 박스를 모두 체크 하신 후 [ 확인 ] 을 클릭 합니다.
 
4. 실명 확인 페이지에서 인증 방식을 아이핀(i-PIN)으로 선택 하신 후 [ 아이핀으로 인증 ]을
   클릭하며, 출력되는 팝업창에 아이핀ID 및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회원 등록을 위한 정보 입력 페이지에서 신상정보를 입력하신 후 [ 확인 ]을 클릭하시면
   회원 등록이 완료되며 데카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Q3 [데카론] 데카론은 Win 98/Win ME OS에서 플레이가 가능 한가요?
A

 데카론은 회원분들의 모든 PC환경에서 원활한 플레이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중이며 [Win 98/ME/2000/XP/VISTA/Win7] 계열의 OS설치 환경에서 최적화
 되도록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데카론을 운영하며 많은 컨텐츠 패치가 진행되었으며, 회원분들에게 
 보다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기능/그래픽의 효율성을 중시하며

 개발이 진행되었지만 현재의 모습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진화된 모습의
 데카론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부득이하게 [Win 98/Win ME] 운영체제에 대한  
기술 지원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2009년 4월 6일 이후 더 이상 [Win 98/Win ME] 운영체제 환경 에서는 데카론
 이용이 불가능 하오니 게임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Q4 [캐쉬관련] 데카론 캐쉬를 충전한 후 유효기간은 언제까지 인가요?
A

게임의 활성화를 위해 이벤트/프로모션 등으로 발급해 드린 [보너스 데카]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3개월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단, 이벤트 진행사항에 따라 일괄 삭제 기간이 변경될 수 있으며 관련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님께서 직접 충전하신 [데카]의 유효기간은 5년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보너스데카/데카]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동 소멸됩니다.

이외에 탈퇴한 회원은 캐시 서비스 이용약관 제9조 ②항에 따라 처리됩니다.
 

Q5 [데카론] 패치 후, 데카론 실행이 안됩니다.
A

데카론 패치 후 데카론이 실행되지 않는 원인은 아래와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조치 방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데카론이 실행되고 있는 경우
- 데카론이 실행되고 있으면 패치 파일 설치가 불가능하여 자동 패치가 불가능합니다.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있다면 종료 후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만약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없다면 데카론 프로세스가 실행 중일 수 있으니
이를 종료 후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 데카론 프로세스 종료 방법
- 작업 관리자에서 [dekaron.exe]를 종료하거나 PC를 재부팅


2. 설치되어 있는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손상된 경우
- 데카론 파일 중 패치에 필요한 일부 파일이 손상된 경우 자동 패치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파일은 패치 등을 통해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데카론을 재설치해야 합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항목에서 오류가 발생한 데카론 클라이언트를 선택 후 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삭제가 완료되면 데카론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클라이언트를
설치 후 다시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Q6 [데카론] 데카론(Dekaron) 설치 시 필요한 용량은?
A

설치하실 하드의 여유 공간이 5GB 이상 확보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에 필요한 하드 공간은 약 4.1GB이며, 원활한 플레이를 위하여 1GB 이상의 하드 여유
공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데카론 클라이언트 설치 전에 하드 여유 공간이 충분하신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7 [데카론] 데카론(Dekaron)을 할 수 있는 컴퓨터 사양은?
A

데카론 권장 사양 및 최소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권장사양 : CPU 1.5GHZ 이상 / 512 RAM 이상 / 운영체재 XP, 2000 이상
                그래픽 카드 Geforce FX이상 (메모리 128메가 이상 권장) / DirectX 9.0C 이상

최소사양 : CPU 800MHZ 이상 / 256 RAM 이상 / 운영체재 XP,2000 이상
                그래픽 카드 64M이상의 그래픽 메모리 / DirectX 9.0C 이상

 
※ 최소사양의 경우 데카론이 보여주려는 그래픽이나 컨텐츠 등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데카론은 ATI 그래픽 카드 환경에서 최적으로 구동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 권장사양 이상일 경우 원활한 게임이 가능하며, 일부 하드웨어의 호환성에 따른 품질이
    다르게 표현될 수도 있습니다.

※ 데카론은 Direct 9.0C 버전 이상에서 실행되므로 Windows 95 에서는 실행이 불가능하며,
    개발이 진행되었지만 현재의 모습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진화된 모습의  데카론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부득이하게 [Win 98/Win ME] 운영체제에 대한 기술 지원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2009년 4월 6일 이후 더 이상 [Win 98/Win ME] 운영체제 환경 에서는 데카론 이용이 불가능
    하오니 게임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Q8 [데카론] 공유기를 사용할시에 데카론에서 원활한 지원이 되나요?
A

사용하시는 ISP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서 정한 약정에 의하면 인터넷 공유는 별도의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공유기 사용 자체가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ISP (인터넷 서비스 업체)에서 정한 약정에 의거하여,
공유기를 통한 다중 인터넷 접속 사례가 확인시에 계약 해지등의 불이익을 받으실수도 있으십니다.

기타 온라인 게임 또는 인터넷 사용에 있어서 원활한 사용이 가능 하더라도 데카론 클라이언트의
경우는 서버접속 장애등으로 인하여 이에 대한 서비스는 지원 하지 못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Q9 [데카론] 데카론은 Windows 2003 Server 버전에서는 실행이 불가능 한가요?
A

Windows 2003의 경우 아직 드라이버가 미비해 드라이버상의 호환성 문제등이 발생될 수 있어
원활한 게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Windows 2003용으로 다운로드 후 업데이트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수 있으나 지원되지 않는 운영제재에 관련된 문제 발생에 대한 사항은 도움을 드리기 어려움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Q10 [데카론] 방화벽 때문에 데카론에 접속을 할 수 없어요.
A

방화벽은 기업이나 조직 내부의 네트워크와 인터넷 간에 전송되는 정보를 선별하여
수용, 거부, 수정하는 능력 등을 가진 보안 시스템을 말합니다.

즉 기업이나 학교, 기숙사 등 내부 네트워크가 구축된 곳에서 해킹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설치하거나 해당 관리자 측에서 원하지 않는 인터넷 사용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내부 네트워크를 사용하시는데 데카론이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관리자가 데카론에 대해서
이용을 차단한 경우일 가능성이 높으며, 해당 사항은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가정집 등에서 방화벽으로 인한 데카론이 접속이 어려울 경우에는 PC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 제어판 > Windows 방화벽에서  “일반” 탭에서 “사용 안 함”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탭에서 “사용“ 으로 설정을 할 경우에는 “예외” 탭 > “프로그램 추가” 항목에서
“데카론”을 선택하여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처음 페이지 이동하기  이전 10개 페이지 이동하기  1 2  다음 10개 페이지 이동하기  마지막 페이지 이동하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문의해 주세요.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1:1 문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