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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문의  FAQ

유비펀스튜디오의 게임과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님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데카론 > 설치/실행( 41건)
게임이용 > BEST
Q31 [데카론] 드라이버 업데이트 중 “잘못된 연산으로 프로그램 종료”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A

업데이트하려는 드라이버를 OS나 다른 프로그램이 사용 중일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오류메세지 에서 “자세히” 버튼을 누르면 에러의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S나 현재 실행 중인 게임, 프로그램 등이 원인이라면 이를 종료시켜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가능한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시키고 드라이버 업데이트 작업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Q32 [데카론] 방화벽 때문에 데카론에 접속을 할 수 없어요.
A

방화벽은 기업이나 조직 내부의 네트워크와 인터넷 간에 전송되는 정보를 선별하여
수용, 거부, 수정하는 능력 등을 가진 보안 시스템을 말합니다.

즉 기업이나 학교, 기숙사 등 내부 네트워크가 구축된 곳에서 해킹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설치하거나 해당 관리자 측에서 원하지 않는 인터넷 사용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내부 네트워크를 사용하시는데 데카론이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관리자가 데카론에 대해서
이용을 차단한 경우일 가능성이 높으며, 해당 사항은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가정집 등에서 방화벽으로 인한 데카론이 접속이 어려울 경우에는 PC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 제어판 > Windows 방화벽에서  “일반” 탭에서 “사용 안 함”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탭에서 “사용“ 으로 설정을 할 경우에는 “예외” 탭 > “프로그램 추가” 항목에서
“데카론”을 선택하여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33 [데카론] 일부 AMD계열에서 데카론이 비정상 접속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A

데카론 실행 시 비정상 접속 오류 현상과 게임 플레이 중 종료되는 문제에 대해서
해결 방안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데카론 실행 시 끊기는 형상
1.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선택, 속성을  선택한다
2. 속성 정보 중 하드 웨어를 선택하고, 하드웨어 항목의 중간쯤에 있는 장치 관리자를 선택한다
3. 장치 관리자 항목 중 네트워크 어댑터를 두번 클릭하면 밑에 새로운 항목이 생긴다.
새로 생긴 항목을 우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한다.
4. 속성의 항목 중 위에 있는 "고급"을 선택한다
5. "고급" 창의 왼쪽을 보면 checksum offload(하드웨어 검사 합계) 라는 항목을 선택한다.
선택하면 오른쪽이나 밑에 부분에 새로운 값이 보이는데 이것을 disable(끄기)로 선택하고, 확인을 선택한다.

 

** 데카론 플레이 중 이유없이 종료되는 경우
1. 사용 중인 사운드 카드의 패치 업 데이트를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다.
2. 사용중인 컴퓨터의 시간과 날짜를 현재 날짜와 시간으로 수정한다
 a. 컴퓨터 윈도우 바탕화면이 보이도록 한다
 b.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시간을 더블클릭한다
 c. 시간과 날짜를 정확하게 수정한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는 네트워크 카드의 제조 회사에 따라
고급 항목안에 있는 항목이 매우 많은 차이가 있으므로 이 방법이 안될 경우도 있습니다.

Q34 [데카론] 내 컴퓨터 사양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사용하시는 PC의 사양을 확인하시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데카론 홈페이지 > 자료실 > 게임클라이언트” 에서 “나의 PC사양 확인하기” 를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데카론 홈페이지 > 고객센터 > Q&A 문의 > 설치 / 실행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고 [사양체크] 를 클릭하시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사양 확인은 데카론에서 배포하는 ActiveX 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인터넷 익스플로어
   > 도구 > 팝업차단 에서 , 데카론 팝업창이 차단되지 않은 경우라면 정상적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 실행 > “dxdiag” 입력 > “DirectX 진단 도구” 창에서
   현재 PC사양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 제어판 > 장치관리자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35 [데카론] 클라이언트 설치하는 도중에 PC가 정지 됩니다.
A

클라이언트 설치 시 압축파일을 푸는 과정 중 , 압축이 완전히 풀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시켰을 경우 그와 같은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용량이 큰 파일인 경우, 압축이 풀리는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어 프로그램이 정지된 
상태인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이더라도 도중에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하시면 안됩니다.

또한 하드 디스크 공간은 충분히 확보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당히 오랜 시간을 
기다렸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에는 다운로드 중간에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이상이 발생된 문제일 수도 있사오니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기존에 다운로드
한 클라이언트를 삭제하시고 다시 다운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Q36 [데카론] 클라이언트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자료실 페이지에서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클릭해도 다운로드가 시작하지 않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데카론 홈페이지 팝업 차단
- 데카론 홈페이지가 팝업 차단되어 있을 경우 다운로드 동의 페이지가 차단되어
클라이언트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데카론 홈페이지에 대해 팝업 차단 설정을 해지 후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Active X 프로그램 오류
-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Active X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손상된 경우
클라이언트 다운로드가 불가능합니다.

데카론 홈페이지 > 자료실에서 [Active X 컨트롤 수동설치]를 클릭하여 데카론
Active X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합니다.

실행 중인 웹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한 후 다운로드한 [Active X 프로그램 수동
설치 파일]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 다운로드를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Q37 [데카론] 클라이언트를 삭제 하고 다시 설치하려고 하는데 삭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클라이언트 삭제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데카론 삭제
2.  아래 데카론이 설치되었던 폴더까지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데카론 설치 시 경로를 변경하지 않을 경우입니다. 경로를 변경하셨다면
        지정하여 설치한 데카론 폴더를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반 데카론 : C:\GameHI\Dekaron
    * 피망 데카론 : C:\Program Files\neowiz\Dekaron
    * 플레이넷 데카론 : C:\Playnet\Dekaron

이후에 설치는 데카론 홈페이지 -[자료실]-[게임 클라이언트] 로 이동하셔서
클라이언트 파일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데카론 재설치 시에는 1번 2번을 모두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38 [데카론] 바이러스 검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1. PC에 보유한 백신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신 후, 모든 파일 / 모든 디스크에 대한 검역을
   가능한 2종류 이상의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시여 검역하시기 바랍니다.

2. 사용하고 계신 운영체제의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PC보안을 강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일부 악성코드의 경우 백신 프로그램으로 검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전용
   치료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등의 브랜드 명은 안내가 진행되지 않음에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Q39 [데카론] 게임상에서 렉이 너무 심해요.
A

게임 내에서 렉이 발생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 사용하는 인터넷 회선에 잡음 또는 손실율/지연율 발생 등
- 서버의 부하로 받은 명령을 처리하지 못할 경우 등
- 사용 PC 의 사양에 낮거나 관리되지 않은 경우 등

서버의 불안정으로 인한 렉현상의 발생은 서버 안정화 작업에 보다 노력하여 줄여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선이 불안정하거나 손실/지연이 발생되는 경우에는 게임 회사의
제어가 될 수 있는 부분이 아닌지라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이외의 사용하시는 PC가 동일하여도 설치된 프로그램 등 여러 변수로 인한 문제 발생 원인은
동일하지 않을 수 있사오니 아래 안내드리는 최적화 작업에 따른 PC환경 개선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데카론 이용 시 단독으로 실행합니다.
2. 불필요한 프로그램 삭제/제거
3. 데카론 게임 내에서 ESC 키를 눌러 그래픽 옵션을 낮게 설정합니다.
4. 하드웨어 드라이버의 최신버전을 유지.(그래픽 / 사운드 / DirectX )
5. 하드 디스크의 여유 공간 체크 및 디스크 조각 모음을 통한 불량섹터 점검
6. 바이러스 / 악성코드 / 유해 프로그램 / 불법프로그램의 잦은 검역 확인.
7. 인터넷 공급업체에 회선 손실율 / 지연율 체크

Q40 [데카론] 홈페이지 로그인 후 게임 접속시 “재접속 중입니다. 접속에....” 라는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A

동일한 계정을 다른 사람이 사용중일 경우 이와 같은 문구가 출력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유출과 관련된 2차적인 문제가 발생될 수도 있으므로, 계정의 비밀번호
및 개인정보를 본인만 알 수 있도록 변경을 진행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다만, 이전의 접속된 계정의 비정상적인 종료가 진행된 경우이거나 또는,
게임 종료 후, 2분안에 접속을 재시도 할 경우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종료 시에는 캐릭터를 안정한 장소로 이동하신 후, 정상적으로 게임종료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재접속 중입니다. 접속에 최대 5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될 경우 5분 이내에 접속이 진행되오니 잠시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두 사항을 확인하신 후, 5분이 지난 후에도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에는
게임 로그인 시 데이터의 오류 문제일 수도 있으므로 데카론 홈페이지> Q&A문의 >
설치 / 실행 > 접속장애 카테고리를 이용하시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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