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 가기

이용문의  FAQ

유비펀스튜디오의 게임과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님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데카론 > 게임운영( 10건)
게임이용 > BEST
Q1 [데카론] 동일 계정 이중 접속으로 인해...메세지 출력되면서 접속이 안되요.
A

회원님께서 문의주신 접속장애 사항의 경우 데카론 이용 중 비정상 종료
현상이 발생 되었을 경우, 캐릭터의 정보를 저장하는 중 다시 접속을
시도하실 때 안전한 정보 저장을 위하여 출력되는 메시지 입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현재 실행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를 모두
종료하신 후 약 20분뒤에 재접속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안내드린 사항을 진행하신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실 경우
다시한번 Q&A게시판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2 [데카론] 게임내 금품(딜 또는 아이템) 요구하며 PK 및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A

PK 시스템의 경우 데카론에서 인정하고 있는 시스템 이며, 회원님들 사이에 발생된 분쟁의 경우 형평성
문제로 인하여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게임내 금품(딜 또는 아이템)을 요구하며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사항은 게임내 재미를 반감시키는
행위로 위와 같은 문제가 확인될 경우 그에 따른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데카론 이용중 게임내 금품을 요구하며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사항이 확인되실 경우
데카론 홈페이지 > 고객센터 > Q&A 문의 > 불량이용자신고란을 통해서 수정되지 않은 원본 스크린 샷을
첨부하여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하시는 스크린샷은 반드시 원본으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 대상자의 처리 과정은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사항이므로 처리 결과에 따른 안내는 불가합니다

Q3 [데카론]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A 데카론 홈페이지 > 고객지원 > Q&A > 불량이용자신고란을 통해서 불편사항을 접수하실 수 있으며,
데카론 홈페이지 > 우측 배너 > Quick link > 클린업 신고란을 통해서도 불편사항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Q4 [데카론] 비매너 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A

데카론 홈페이지 > 고객지원 > Q&A >  불량이용자신고란을 통해서 불편사항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목 기입 시 [비매너 신고]를 기재해 주시면 빠른 처리가 됩니다.
2. 신고 내용 기입 시
    - 신고 내용
    - 신고 대상자의 서버군 / 채널
    - 신고 대상자의 캐릭터명
3. 신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린 샷 첨부.

신고 대상자의 처리 과정은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사항이므로 처리 결과에 따른 안내는 불가합니다.

Q5 [데카론] 게임 내 지나친 욕설과 타인에게 혐오감을 일으키는 행위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데카론 홈페이지 > 고객지원 > Q&A >  불량이용자신고란을 통해서 불편사항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목 기입 시 [욕설신고]를 기재해 주시면 빠른 처리가 됩니다.
2. 신고 내용 기입 시
    - 신고 내용
    - 신고자의 서버군 / 캐릭터명
    - 신고 대상자의 서버군 / 채널
    - 신고 대상자의 캐릭터명
3. 신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린 샷 첨부.

욕설 신고의 경우 신고자의 계정내 보유한 캐릭터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첨부하시는 스크린샷은 반드시 원본으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 대상자의 처리 과정은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사항이므로 처리 결과에 따른 안내는 불가합니다.

Q6 [데카론] 캐릭터가 갇혔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게임 내에서 캐릭터가 이동 불가 지역에 위치한 경우에는 “귀환주문서”를 이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이후에도 캐릭터의 이동불가 지역으로 위치한 사항이 잦거나 해결이 불가할 경우에는 캐릭터를

게임 내 접속유지 한 상태에서 데카론 홈페이지 > 고객지원 > Q&A > 운영문의 > 캐릭터 이동 불가 란을

통하여 [서버군/대상 캐릭터 명]을 기재하여 접수하시면 신속한 확인과 조치작업을 진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7 [데카론] 게임도중 버그를 발견했어요. 어디로 신고하나요?
A

데카론 홈페이지 > 고객센터 > Q&A > 운영문의 > 버그제보를 통해 신고 접수해 주시면

문제 사항에 대해 신속한 확인 및 처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고 접수 시, 아래 기재사항을 참고하시어 접수문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버그 내용
- 버그 발생 일시
- 버그가 발생된 지역 / 몬스터 / 좌표 등
- 버그가 발생된 캐릭터명 / 클래스 / 문제 발생되는 스킬명

자세한 정보가 있을 경우 빠른 확인으로 신속한 처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Q8 [데카론] 해킹 당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죠?
A

데카론은 계정 도용 및 해킹 등으로부터 계정을 보호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 U-OTP + 서비스
- 게임 실행 시 일회용 비밀번호(One Time Password)를 한번더 입력해야만
게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보안 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을 보유해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U-OTP + 가입 시 수신되는
SMS의 URL을 통해 U-OTP + 프로그램 설치 후 이용 가능합니다.

※ U-OTP + 서비스에 가입하고자 하는 계정 명의와 휴대폰 명의가 동일하지
않더라도 이용 가능하며, 가입 시 계정 명의자의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2. M-보안카드 서비스
- 게임 실행 시 보안카드 번호를 한번더 입력해야만 게임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보안 서비스입니다.

이메일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M-보안카드 서비스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로 보안카드가 발송된 후 이용 가능합니다.

※ 이메일이 해킹 등으로 노출될 경우 데카론 계정에 대한 해킹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 메일로 발송된 보안카드 이미지를 다른 곳에 저장 후 이메일 삭제를 권장
드립니다.

Q9 [데카론] 본인이 GM이라고 운영자 사칭 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A 게임 마스터를 사칭 하는 것은 많은 회원님들께 혼란을 야기시켜 게임 이용에 막대한 방해를 주는 행위입니다.
데카론 GM 은 게임 내에서 회원님들에 대한 개인정보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성명 등)를 요청하지 않으며,
데카론 GM의 경우에는 캐릭터명 앞에 [GM]을 표시하여 회원님들께 구분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게임 내에서 GM을 사칭하는 행위는 강력한 제재를 받게 되며, 사칭 캐릭터를 보셨다면 F12를 이용하여
스크린샷을 확보하신 후 데카론 홈페이지 > 고객지원 > Q&A > 불량이용자신고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카론 설치 시 경로를 변경하지 않을 경우 스크린샷이 저장되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 데카론 : C:\GameHI\Dekaron\data\screenshot
    * 피망 데카론 : C:\Program Files\neowiz\Dekaron\data\screenshot
    * 플레이넷 데카론 : C:\Playnet\Dekaron\data\screenshot
Q10 [데카론] 불법 프로그램 사용시 어떤 제재를 받죠?
A

불법프로그램으로 인한 계정의 제재 조치는 1차 적발 시 15일, 2차 적발 시 30일, 3차 적발 시 90일, 4차 적발 시 영구 계정 정지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게임 내 심각한 밸런스 영향을 미치는 불법프로그램 사용 근거자료 확보로 제재된 계정은 1차 적발시에도 영구 제재 조치가 진행될 수 있으며, 근거자료 확보에 따른 제재가 진행되었을 경우 해지가 불가능 합니다.

※ ‘불법 프로그램 이용’에 해당하는 행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불법 프로그램을 직접 이용하여 부당 이득을 취하는 행위
2)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캐릭터와 파티 플레이를 통해 부당 이득을 취하는 행위
3)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캐릭터와 파티 플레이를 하지 않더라도 동일 위치에서 이득을 취하는 행위
4)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부당 습득한 아이템 및 딜(DIL)을 무상 습득하는 행위

※ 위 항목은 모두 가중 처벌 조치될 수 있습니다.
- 가중 처벌 조치란, 단계별 제재 조치 없이 처벌 내용을 가중하여 조치되는 것입니다.
1)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한 제재의 경우 적발 시점을 기준으로 이전 불법 프로그램 사용 횟수 및 기간에 따라 가중 처벌 조치 됩니다.
2) 위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게임의 균형 및 타 고객의 게임 진행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 당사의 약관에 의거하여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으며, 불량 이용 사례가 중복되는 건에 대해서는 가중 처벌 조치 됩니다.

데카론 이용 중 불법프로그램 사용자의 제보는 데카론 홈페이지 > 고객지원 > Q&A 를 톨하여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목 기입 시 [불량이용자 신고]를 기재해 주시면 빠른 처리가 됩니다.

2. 신고 내용 기입 시 
    - 신고 내용
    - 신고 대상자의 서버군 / 채널
    - 신고 대상자의 캐릭터명

3. 신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린 샷 첨부.

신고 대상자의 처리 과정은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사항이므로 처리 결과에 따른 안내는 불가합니다.

처음 페이지 이동하기  이전 10개 페이지 이동하기  1  다음 10개 페이지 이동하기  마지막 페이지 이동하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문의해 주세요.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1:1 문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