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 가기

이용문의  FAQ

유비펀스튜디오의 게임과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님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계정 > BEST( 19건)
게임이용 > BEST
Q1 [계정] 개명을해서 본인인증이 진행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개명을 하신 경우 개명신청을 접수하셔야
확인 후 성함을 변경해 드리며 변경 이후
정상적으로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명신청 방법은 데카론 홈페이지 비로그인 > 고객지원센터 >
Q&A > 비회원서비스 > 개명신청 을 선택하신 후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Q2 [계정] 이전 가입된 계정을 아이핀(i-PIN)으로 전환 가능한가요?
A

아이핀(i-PIN) 서비스 도입 이전 주민등록번호를 통하여 가입하신 계정의 경우
아이핀(I-PIN) 서비스로의 전환이 가능합니다.

1. 데카론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 [ 마이페이지 ] 로 이동합니다.

2. [ 마이페이지 ] > [ 내정보 ] > [ 아이핀전환 ] 을 클릭합니다.
    ※ 아이핀 인증으로 전환 후에는 전환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아이핀 전환 이후에도 결제 등 주민등록번호가 필수인 일부
        서비스 이용 시 별도로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 아이핀전환 ] 전환 페이지에서 "유의 사항" 을 확인하신 다음 하단의
    "위의 유의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아이핀으로 아이디 전환을 신청합니다."
     체크 박스 체크 후 [ 아이핀 전환 ]을 클릭합니다.

4. 가입한 아이디 확인을 우한 [ 이름, 주민등록번호 ]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현재 NEXON GT에 가입되어 있는 계정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핀(i-PIN) 전환 시 동일 주민등록번호로 가입된 모든 NEXON GT 아이디가
        아이핀 인증 아이디로 전환됩니다.

5. 계정 리스트 확인 후 하단의 [ 아이핀 전환 ]을 클릭하시면, [ 아이핀 인증 ]
    팝업창이 출력되며, 발급 받으신 아이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6. 정상 인증이 완료되면 등록된 주민등록번호는 삭제되며 아이핀으로 전환 됩니다.
    ※ 아이핀 전환 후 홈페이지에 재로그인 해야만 전환 사항이 정상 적용됩니다.

아이핀 전환 진행방식과 관련하여 보다 상세한 내용은 데카론 홈페이지 > 새소식 >
공지사항 > [안내] 아이핀(i-PIN) 서비스 도입 및 이용방법 안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3 [계정] 아이핀(i-PIN) 이란 무엇인가요?
A

아이핀(i-PIN) 이란 주민등록 번호를 대신하여 인터넷 상에서 신분 확인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식별 번호 입니다.

아이핀(i-PIN)을 이용하실 경우 주민 등록번호 유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Q4 [계정] 아이핀(i-PIN)을 이용하여 데카론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아이핀(i-PIN) 서비스를 이용하여 데카론에 가입 하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데카론 홈페이지 > 회원 가입을 클릭합니다.
 
2. [ 만 15~18세 정회원 가입 / 만 18세이상 정회원 가입] 중 선택 합니다.
 
3. 안내해 드리는 약관을 확인 하신 다음 체크 박스를 모두 체크 하신 후 [ 확인 ] 을 클릭 합니다.
 
4. 실명 확인 페이지에서 인증 방식을 아이핀(i-PIN)으로 선택 하신 후 [ 아이핀으로 인증 ]을
   클릭하며, 출력되는 팝업창에 아이핀ID 및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5. 회원 등록을 위한 정보 입력 페이지에서 신상정보를 입력하신 후 [ 확인 ]을 클릭하시면
   회원 등록이 완료되며 데카론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Q5 [계정] 통합계정이 아닌 다른 사이트 계정 사용자는 계정 관리가 어떻게 되나요?
A 통합 계정이 아닌 다른 사이트(피망/네이버 온라인 게임)의 계정으로 게임을
이용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계정을 생성한 해당 사이트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6 [계정] 캐릭터 이전시 [본인인증]이 불가능 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캐릭터 이전 사용시 웹[홈페이지]로 본인 인증이 불가능하실 경우
Q&A 문의 -> 데카론 -> 아이템샵 -> 아이템구매 카테고리를 선택하시어
문의를 남겨주시면 확인 후 캐릭터 이전에 대한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 문의접수 시 본인인증 절차의 경우 휴대폰인증과 I-PIN 본인인증
  절차가 있으며 휴대폰 인증이 불가능 하실 경우 I-PIN 서비스에
  가입하신 후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Q7 [계정] 통합 계정은 총 몇개의 계정까지 생성 가능 한가요?
A

1인(동일명의)를 이용하여 총3개의 계정을 보유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계정 생성은 회원가입 시 현재 생성 되어 있는 계정 목록을 통하여, 
추가 계정 생성 여부를 확인(최대3개 생성가능)  하신 뒤에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서 가입을 진행 하시면 되오니, 이점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8 [계정] 회원 탈퇴 취소 시 [본인인증] 은 어떻게 하나요?
A

회원 탈퇴 신청 이후 15일안에 탈퇴 신청 취소가 가능합니다.
탈퇴 신청 취소 시 반드시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셔야만 정상적으로
탈퇴 신청 취소가 가능합니다.

* 본인인증 절차의 경우 휴대폰인증과 I-PIN 본인인증 절차가 있으며
  휴대폰 인증이 불가능 하실 경우 I-PIN 서비스에 가입하신 후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Q9 [계정] 회원 탈퇴 시 [본인인증] 은 어떻게 하나요?
A

회원 탈퇴 절차는 반드시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셔야만 탈퇴신청이 됩니다.

본인인증 절차의 경우 휴대폰인증과 I-PIN 본인인증 절차가 있으며 휴대폰 인증이
불가능 하실 경우 I-PIN 서비스에 가입하신 후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Q10 [계정] 계정정보 변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계정 정보를 변경하실 경우 데카론에서 변경을 하여 드릴 수 있는 항목은 가입된
성함 / 주민번호 및 이메일 주소에 대해서만 수정이 가능 합니다.

그러므로, 변경 가능한 사항 이외에는 홈페이지를 접속 하신 후 로그인 > [마이페이지]로
접속을 하신 다음 직접 개인정보를 수정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처음 페이지 이동하기  이전 10개 페이지 이동하기  1 2  다음 10개 페이지 이동하기  마지막 페이지 이동하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문의해 주세요.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1:1 문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