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 가기

이용문의  FAQ

유비펀스튜디오의 게임과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님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전체 > ( 14건)
게임이용 > BEST
Q1 [데카론] 동일 계정 이중 접속으로 인해...메세지 출력되면서 접속이 안되요.
A 데카론 이용 중 비정상 종료 현상이 발생 되었을 경우,
캐릭터의 정보를 저장하는 중 다시 접속을
시도하실 때 안전한 정보 저장을 위하여 출력되는 메시지 입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현재 실행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를 모두
종료하신 후 약 20분뒤에 재접속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안내드린 사항을 진행하신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실 경우
다시한번 Q&A게시판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2 [데카론] 동일 계정 이중 접속으로 인해...메세지 출력되면서 접속이 안되요.
A

회원님께서 문의주신 접속장애 사항의 경우 데카론 이용 중 비정상 종료
현상이 발생 되었을 경우, 캐릭터의 정보를 저장하는 중 다시 접속을
시도하실 때 안전한 정보 저장을 위하여 출력되는 메시지 입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현재 실행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를 모두
종료하신 후 약 20분뒤에 재접속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안내드린 사항을 진행하신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실 경우
다시한번 Q&A게시판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3 [계정] 이전 가입된 계정을 아이핀(i-PIN)으로 전환 가능한가요?
A

아이핀(i-PIN) 서비스 도입 이전 주민등록번호를 통하여 가입하신 계정의 경우
아이핀(I-PIN) 서비스로의 전환이 가능합니다.

1. 데카론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 [ 마이페이지 ] 로 이동합니다.

2. [ 마이페이지 ] > [ 내정보 ] > [ 아이핀전환 ] 을 클릭합니다.
    ※ 아이핀 인증으로 전환 후에는 전환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아이핀 전환 이후에도 결제 등 주민등록번호가 필수인 일부
        서비스 이용 시 별도로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 아이핀전환 ] 전환 페이지에서 "유의 사항" 을 확인하신 다음 하단의
    "위의 유의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아이핀으로 아이디 전환을 신청합니다."
     체크 박스 체크 후 [ 아이핀 전환 ]을 클릭합니다.

4. 가입한 아이디 확인을 우한 [ 이름, 주민등록번호 ]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현재 NEXON GT에 가입되어 있는 계정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아이핀(i-PIN) 전환 시 동일 주민등록번호로 가입된 모든 NEXON GT 아이디가
        아이핀 인증 아이디로 전환됩니다.

5. 계정 리스트 확인 후 하단의 [ 아이핀 전환 ]을 클릭하시면, [ 아이핀 인증 ]
    팝업창이 출력되며, 발급 받으신 아이핀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진행합니다.

6. 정상 인증이 완료되면 등록된 주민등록번호는 삭제되며 아이핀으로 전환 됩니다.
    ※ 아이핀 전환 후 홈페이지에 재로그인 해야만 전환 사항이 정상 적용됩니다.

아이핀 전환 진행방식과 관련하여 보다 상세한 내용은 데카론 홈페이지 > 새소식 >
공지사항 > [안내] 아이핀(i-PIN) 서비스 도입 및 이용방법 안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4 [보안관련] 계정 잠금은 어떻게 해지하나요?
A

계정 잠금은 다음 방법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 잠금 상태라면, 데카론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더보기 >
      보안센터 > 계정잠금 사용중 > [ 해제하기 ] 버튼을 클릭하여 해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계정 잠금 해제]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을 등록한 회원님의 개인정보로
      등록된 [휴대폰 또는 i-PIN]을 이용한 본인 인증 진행 후 해지가 완료됩니다.

Q5 [보안관련] 계정 잠금은 어떻게 설정하나요?
A

계정 잠금은 다음 방법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데카론 홈페이지 로그인 후 우측 상단 더보기 > 보안센터 > 계정잠금 사용 >
      [설정 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잠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계정 잠금] 버튼을 클릭하여 [휴대폰 또는 i-PIN]을 통한 본인확인을 진행하시면
      계정 잠금 설정이 완료됩니다.

Q6 [보안관련] 계정 잠금이란 무엇인가요?
A 계정 잠금은 고객님의 신상정보가 타인에 의해 부정하게 사용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보안 서비스 입니다.

계정 잠금을 설정하시면, 고객님의 신상 정보로는 계정 추가
생성이 불가능하며, 게임 및 웹사이트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됩니다.

※ 고객 계정 보호를 위해 3개월간 미접속 휴면 계정은 자동으로
    계정 잠금이 설정 됩니다.
Q7 [보안관련] M-보안카드는 1계정당 1매만 발급되나요?
A

M-보안카드는 1개의 계정당 1매만 발급됩니다.

따라서, 1개의 명의로 가입된 데카론 계정 2개 이상에 모두 M-보안카드 적용을 원하시는 경우,
각 계정당 M-보안카드 사용 신청을 별도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발급된 M-보안카드가 2개 이상인 경우이거나 동일한 이메일 주소로 2개 이상의 M-보안카드를
발급 받으셨을 경우, 인쇄 또는 별도의 저장등을 통하여 혼동이 되지 않도록 사용하시길 권유드립니다.

Q8 [계정] 통합계정이 아닌 다른 사이트 계정 사용자는 계정 관리가 어떻게 되나요?
A 통합 계정이 아닌 다른 사이트(피망/네이버 온라인 게임)의 계정으로 게임을
이용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계정을 생성한 해당 사이트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9 [계정] 통합 계정은 총 몇개의 계정까지 생성 가능 한가요?
A

1인(동일명의)를 이용하여 총3개의 계정을 보유 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계정 생성은 회원가입 시 현재 생성 되어 있는 계정 목록을 통하여, 
추가 계정 생성 여부를 확인(최대3개 생성가능)  하신 뒤에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서 가입을 진행 하시면 되오니, 이점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Q10 [부모전용] 기존 계정에 만15세 미만 부모동의를 받았는데 추가계정 생성 시 다시 받아야 하나요?
A 만 15세 미만 사용자의 경우 이전 보유계정에 부모동의를 받았다 하더라도
이는 계정단위로 동의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추가로 계정을 생성하실 경우에도
역시 보호자 절차를 거쳐 동의를 받으셔야만 이용가능 합니다.
처음 페이지 이동하기  이전 10개 페이지 이동하기  1 2  다음 10개 페이지 이동하기  마지막 페이지 이동하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문의해 주세요.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1:1 문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