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 가기

이용문의  FAQ

유비펀스튜디오의 게임과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님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카테고리
검색결과 8건 (전체) (데카론)
전체 > 보호자동의( 8건)
게임이용 > BEST
Q1 [캐쉬관련] 데카론 캐쉬를 충전한 후 유효기간은 언제까지 인가요?
A

게임의 활성화를 위해 이벤트/프로모션 등으로 발급해 드린 [보너스 데카]의 유효기간은
지급일로부터 3개월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단, 이벤트 진행사항에 따라 일괄 삭제 기간이 변경될 수 있으며 관련 사항은
   이벤트 페이지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님께서 직접 충전하신 [데카]의 유효기간은 5년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유효기간이 경과한 [보너스데카/데카]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동 소멸됩니다.

이외에 탈퇴한 회원은 캐시 서비스 이용약관 제9조 ②항에 따라 처리됩니다.
 

Q2 [데카론] 패치 후, 데카론 실행이 안됩니다.
A

데카론 패치 후 데카론이 실행되지 않는 원인은 아래와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조치 방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데카론이 실행되고 있는 경우
- 데카론이 실행되고 있으면 패치 파일 설치가 불가능하여 자동 패치가 불가능합니다.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있다면 종료 후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만약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없다면 데카론 프로세스가 실행 중일 수 있으니
이를 종료 후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 데카론 프로세스 종료 방법
- 작업 관리자에서 [dekaron.exe]를 종료하거나 PC를 재부팅


2. 설치되어 있는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손상된 경우
- 데카론 파일 중 패치에 필요한 일부 파일이 손상된 경우 자동 패치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파일은 패치 등을 통해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데카론을 재설치해야 합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항목에서 오류가 발생한 데카론 클라이언트를 선택 후 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삭제가 완료되면 데카론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클라이언트를
설치 후 다시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Q3 [데카론] 데카론(Dekaron) 설치 시 필요한 용량은?
A

설치하실 하드의 여유 공간이 5GB 이상 확보되어 있어야 합니다.

설치에 필요한 하드 공간은 약 4.1GB이며, 원활한 플레이를 위하여 1GB 이상의 하드 여유
공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데카론 클라이언트 설치 전에 하드 여유 공간이 충분하신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4 [데카론] 데카론(Dekaron)을 할 수 있는 컴퓨터 사양은?
A

데카론 권장 사양 및 최소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권장사양 : CPU Pentium4 3.0 Ghz 이상 / 2GB RAM 이상 / 운영체재 Win10/Win8,Win7 이상 

                그래픽 카드 Geforce 5 Series이상 / DirectX 9.0C 이상

최소사양 : CPU Pentium4 1.5 Ghz 이상 / 1GB RAM 이상 / 운영체재 Win7 이상
                그래픽 카드 Geforce FX 이상 / DirectX 9.0C 이상

 
※ 최소사양의 경우 데카론이 보여주려는 그래픽이나 컨텐츠 등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데카론은 ATI 그래픽 카드 환경에서 최적으로 구동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 권장사양 이상일 경우 원활한 게임이 가능하며, 일부 하드웨어의 호환성에 따른 품질이
    다르게 표현될 수도 있습니다.

※ 데카론은 Direct 9.0C 버전 이상에서 실행되므로 Windows 95 에서는 실행이 불가능하며,
    개발이 진행되었지만 현재의 모습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진화된 모습의  데카론을 보여드리기
    위해서 부득이하게 [Win 98/Win ME] 운영체제에 대한 기술 지원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2009년 4월 6일 이후 더 이상 [Win 98/Win ME] 운영체제 환경 에서는 데카론 이용이 불가능
    하오니 게임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Q5 [데카론] 데카론은 Windows 2003 Server 버전에서는 실행이 불가능 한가요?
A

Windows 2003의 경우 아직 드라이버가 미비해 드라이버상의 호환성 문제등이 발생될 수 있어
원활한 게임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Windows 2003용으로 다운로드 후 업데이트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수 있으나 지원되지 않는 운영제재에 관련된 문제 발생에 대한 사항은 도움을 드리기 어려움을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Q6 [데카론] 방화벽 때문에 데카론에 접속을 할 수 없어요.
A

방화벽은 기업이나 조직 내부의 네트워크와 인터넷 간에 전송되는 정보를 선별하여
수용, 거부, 수정하는 능력 등을 가진 보안 시스템을 말합니다.

즉 기업이나 학교, 기숙사 등 내부 네트워크가 구축된 곳에서 해킹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설치하거나 해당 관리자 측에서 원하지 않는 인터넷 사용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내부 네트워크를 사용하시는데 데카론이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해당 관리자가 데카론에 대해서
이용을 차단한 경우일 가능성이 높으며, 해당 사항은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문의를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가정집 등에서 방화벽으로 인한 데카론이 접속이 어려울 경우에는 PC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 제어판 > Windows 방화벽에서  “일반” 탭에서 “사용 안 함”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탭에서 “사용“ 으로 설정을 할 경우에는 “예외” 탭 > “프로그램 추가” 항목에서
“데카론”을 선택하여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7 [데카론] 일부 AMD계열에서 데카론이 비정상 접속 오류가 발생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조치해야 하나요
A

데카론 실행 시 비정상 접속 오류 현상과 게임 플레이 중 종료되는 문제에 대해서
해결 방안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데카론 실행 시 끊기는 형상
1.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선택, 속성을  선택한다
2. 속성 정보 중 하드 웨어를 선택하고, 하드웨어 항목의 중간쯤에 있는 장치 관리자를 선택한다
3. 장치 관리자 항목 중 네트워크 어댑터를 두번 클릭하면 밑에 새로운 항목이 생긴다.
새로 생긴 항목을 우클릭하여 속성을 선택한다.
4. 속성의 항목 중 위에 있는 "고급"을 선택한다
5. "고급" 창의 왼쪽을 보면 checksum offload(하드웨어 검사 합계) 라는 항목을 선택한다.
선택하면 오른쪽이나 밑에 부분에 새로운 값이 보이는데 이것을 disable(끄기)로 선택하고, 확인을 선택한다.

 

** 데카론 플레이 중 이유없이 종료되는 경우
1. 사용 중인 사운드 카드의 패치 업 데이트를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다.
2. 사용중인 컴퓨터의 시간과 날짜를 현재 날짜와 시간으로 수정한다
 a. 컴퓨터 윈도우 바탕화면이 보이도록 한다
 b.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시간을 더블클릭한다
 c. 시간과 날짜를 정확하게 수정한다
그러나, 시중에 판매되는 네트워크 카드의 제조 회사에 따라
고급 항목안에 있는 항목이 매우 많은 차이가 있으므로 이 방법이 안될 경우도 있습니다.

Q8 [데카론] 데카론 실행 시 비정상 접속 오류현상 및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하여 현재 상태를 서버에 보냅
A

게임 이용중 데카론 프로그램이 비정상접속 종료가 발생되거나 또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 과

같은 오류 안내 메세지가 출력될 경우에는 PC에 따른 환경이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어 원인발생이

모두 동일하다고 판단할 수는 없습니다.

데카론은 홈페이지 Q&A 의 문의접수를 통하여 회원님들과의 피드백을 통한 점진적인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하여 드리고 있으며, 우선적으로는 아래 안내사항에 따른 기본적인 확인을 조치하실

수 있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바이러스 / 악성코드 / 백도어 프로그램 / 유해프로그램 / 불법프로그램 검역

   바이러스 /해킹툴 / 악성코드 / 유해프로그램 / 불법프로그램 등은 본인이 설치하지
   않을 경우에도 PC에 설치될 수 있으며, PC의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보유하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시어, 모든 파일 및 모든 디스크 검사를 진행하시고
   반드시 PC 검역 이전에는 백신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의 여러종류를 검사실행 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만일, PC에 유해프로그램(자동사냥 프로그램 포함)이 발견된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실행파일에 대한 설치 해제 및 해당 폴더까지 삭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2. 데카론 설치 파일의 손상 등으로 인한 재설치 진행.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 데카론 삭제하시고
   아래 데카론이 설치되었던 폴더까지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데카론 설치 시 경로를 변경하지 않을 경우입니다. 경로를 변경하셨다면
       지정하여 설치한 데카론 폴더를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반 데카론 : C:\GameHI\Dekaron
    * 피망 데카론 : C:\Program Files\neowiz\Dekaron
    * 플레이넷 데카론 : C:\Playnet\Dekaron

    데카론 삭제 이후 데카론 홈페이지 > 자료실 >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풀버전으로 설치합니다.

 

3. 데카론이 설치된 하드 여유 공간이 1GB 이상 확보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유 공간이 부족할 경우에는 원활한 게임 이용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사용하시는 PC의 최신 드라이버 설치 및 확인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 메인보드 드라이버 / DirectX 9.0C 이상 버전 설치
    등의 최신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래픽 / 사운드 카드 최신 드라이버 및 DirectX 9.0C 버전은 데카론 홈페이지 > 자료실
    > 게임클라이언트 란을 통하여서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으며, 관련 사이트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안내드린 사항으로도 문제 해결이 불가하실 경우에는 데카론 홈페이지 > 고객지원 > Q&A > 시스템
카테고리를 이용하시어 “사양체크”를 클릭하신 후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처음 페이지 이동하기  이전 10개 페이지 이동하기  1  다음 10개 페이지 이동하기  마지막 페이지 이동하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추가로 문의해 주세요. 신속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1:1 문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