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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문의  FAQ

유비펀스튜디오의 게임과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님의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데카론 > 설치/실행( 36건)
게임이용 > BEST
Q1 [데카론] 동일 계정 이중 접속으로 인해...메세지 출력되면서 접속이 안되요.
A 데카론 이용 중 비정상 종료 현상이 발생 되었을 경우,
캐릭터의 정보를 저장하는 중 다시 접속을
시도하실 때 안전한 정보 저장을 위하여 출력되는 메시지 입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현재 실행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를 모두
종료하신 후 약 20분뒤에 재접속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안내드린 사항을 진행하신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실 경우
다시한번 Q&A게시판으로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2 [데카론] 홈페이지 [GameStart] 클릭 및 패치 이후 [XIGNCODE3]가 응답이 없다며 게
A

데카론 홈페이지 [GameStart] 클릭 및 패치 후 아래와 같은 증상으로 게임
실행이 되지 않으실 경우 Windows 시스템 파일 중 [lpk.dll] 파일 감염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 [lpk.dll] 손상 시 발생 데카론 실행 장애 증상

    1. 홈페이지 [GameStart] 클릭 및 패치 후 [XIGNCODE3]이 [응답없음]
       으로 멈추는 증상

    2. 홈페이지 [GameStart] 클릭 및 패치 후 [XIGNCODE3]이 나타났다
       순간적으로 사라지고 클라이언트가 실행되지 않는 증상

위의 증상으로 인하여 게임 실행 되지 않으실 경우 아래 조치 방안을 참고
하여 진행 후 다시한번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lpk.dll] 파일 감염 여부 확인 및 조치방안

   1. [C:\WINDOWS\system32] 폴더에서 [lpk.dll] 파일을 찾습니다.

   2. [lpk.dll] 파일 우클릭 후 [속성] 클릭하여 파일 크기를 확인합니다.
      * 정상 파일 크기 - 22,016 바이트
      * 감염 파일 크기 - 33,593,490 바이트

      ※ 시스템에 따라 파일 크기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감염된 [lpk.dll] 파일의 확장자를 변경합니다.
      ① [lpk.dll] 파일 우클릭 후 [이름바꾸기]를 클릭
      ② 파일명을 [lpk.dll_]로 변경 후 엔터키 입력

   4. 활성화된 모든 창을 닫은 후 PC를 재부팅합니다.

   5. [1], [2]번 방법을 통해 정상 [lpk.dll] 파일 생성 여부를 확인합니다.

※ [lpk.dll] 파일 감염은 Windows 보안 패치 및 Adobe Flash Player
    취약점을 이용하여 감염되며, 다음을 통해 PC 시스템 보안을
    강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 Windows 보안 패치(http://windowsupdate.microsoft.com/)
    *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http://get.adobe.com/kr/flashplayer/)
    * 백신 프로그램 업데이트 및 하드디스크 전체 영역 검사

Q3 [데카론] 게임 중 MP3 파일은 어떻게 듣나요?
A

게임 내에서 “ESC”키를 눌러 게임 내 옵션을 설정하신 후 사운드 부분의 MP3 플레이어를
체크하시면 MP3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MP3파일을 듣고 싶으시다면,

일반 데카론        [C:\Dekaron\music]
피망 데카론        [C:\Program Files\neowiz\Dekaron\music]

경로에 MP3파일을 복사하시면 게임내 MP3 플레이어를 통하여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는 확장자가 MP3파일만 재생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4 [데카론] 방화벽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A

PC의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 제어판 > Windows 방화벽에서  “일반” 탭에서 “사용 안 함”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탭에서 “사용“ 으로 설정을 할 경우에는 “예외” 탭 > “프로그램 추가” 항목에서
“데카론”을 선택하여 체크표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5 [데카론] 업데이트 실패 / 패치 실패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A

클라이언트 패치가 실패하는 것은 아래와 같은 원인일 수 있으며,
각각의 조치 방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데카론이 실행되고 있는 경우
- 데카론이 실행되고 있으면 패치 파일 설치가 불가능하여 자동 패치가 불가능합니다.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있다면 종료 후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만약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없다면 데카론 프로세스가 실행 중일 수 있으니
이를 종료 후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 데카론 프로세스 종료 방법
- 작업 관리자에서 [dekaron.exe]를 종료하거나 PC를 재부팅


2. 설치되어 있는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손상된 경우
- 데카론 파일 중 패치에 필요한 일부 파일이 손상된 경우 자동 패치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파일은 패치 등을 통해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데카론을 재설치해야 합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항목에서 오류가 발생한 데카론 클라이언트를 선택 후 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삭제가 완료되면 데카론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클라이언트를
설치 후 다시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Q6 [데카론] 게임 실행 시 “파일이 변조 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수 있습니다.” 메세지가 출력됩
A

바이러스 /해킹툴 / 악성코드 / 유해프로그램 / 불법프로그램 등은 본인이 설치하지
않을 경우에도 PC에 설치될 수 있으며, PC의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보유하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시어, 모든 파일 및 모든 디스크 검사를 진행하시고
반드시 PC 검역 이전에는 백신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의 여러종류를 검사실행 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만일, PC에 유해프로그램(자동사냥 프로그램 포함)이 발견된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실행파일에 대한 설치 해제 및 해당 폴더까지 삭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백신 프로그램의 검역 이후, 데카론을 다시 재설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카론 재설치]
삭제방법은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 삭제를 통하여  데카론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후에 데카론이 설치되어 있는 폴더로 이동하시어 "Dekaron"폴더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반 데카론 : C:\Dekaron
    * 피망 데카론 : C:\Program Files\neowiz\Dekaron

데카론 홈페이지 > 자료실 에서 풀버전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으시어 재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Q7 [데카론] 패치 후, 데카론 실행이 안됩니다.
A

데카론 패치 후 데카론이 실행되지 않는 원인은 아래와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조치 방안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데카론이 실행되고 있는 경우
- 데카론이 실행되고 있으면 패치 파일 설치가 불가능하여 자동 패치가 불가능합니다.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있다면 종료 후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만약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없다면 데카론 프로세스가 실행 중일 수 있으니
이를 종료 후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 데카론 프로세스 종료 방법
- 작업 관리자에서 [dekaron.exe]를 종료하거나 PC를 재부팅


2. 설치되어 있는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손상된 경우
- 데카론 파일 중 패치에 필요한 일부 파일이 손상된 경우 자동 패치가 불가능합니다.

해당 파일은 패치 등을 통해 복구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데카론을 재설치해야 합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항목에서 오류가 발생한 데카론 클라이언트를 선택 후 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삭제가 완료되면 데카론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클라이언트를
설치 후 다시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Q8 [데카론] 게임 접속 시 “올바른 실행 파일이 아닙니다.” 오류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A

"올바른 실행 파일이 아닙니다." 오류 메시지는 데카론 게임 실행 파일이 손상된 경우
출력되는 메시지이며, 데카론을 재설치해야 합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항목에서 오류가 발생한 데카론 클라이언트를 선택 후 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삭제가 완료되면 데카론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클라이언트를
설치 후 게임을 다시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실행 파일 손상은 바이러스 등이 원인일 수 있으며, 설치 파일 다운로드 이전
백신 프로그램 업데이트 및 검사를 진행하시길 권장합니다.

Q9 [데카론] 게임 접속시 “클라이언트 버전이 맞지 않습니다.” 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A

패치 이전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있어 패치가 진행되지 못한 경우
이런 메시지가 출력되며 게임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카론이 실행되고 있으면 패치 파일 설치가 불가능하며,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있다면 종료 후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만약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없다면 데카론 프로세스가 실행 중일 수
있으니
이를 종료 후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 데카론 프로세스 종료 방법
- 작업 관리자에서 [dekaron.exe]를 종료하거나 PC를 재부팅

Q10 [데카론] “응답 시간 초과” 로 서버 접속이 불가합니다.
A

데카론 서버 점검, 다수의 사용자 접속 등으로 인해 접속 요청을 처리하지
못한 경우 출력되는 메시지입니다.

데카론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현재 서버 점검이 진행 중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점검 중이 아니라면 다수 사용자 접속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으니,
잠시 후 접속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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